[법보신문] 보톡스 필러 등 쁘띠 시술 선택, 안전 위한 주의사항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9-22 11:02 조회22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우리 신체의 모든 부분은 노화과정을 겪게 된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노화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 젊을 때부터 꾸준하게 화장품으로 관리를 해주어도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기란 어려운 일이다. 이에 피부과에서 동안 시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그 중 쁘띠 시술이나 리프팅 시술은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의료적 방법 중 하나다. 비교적 간단하게 증세를 개선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보톡스와 필러가 있다. 이는 피부의 떨어진 탄력을 올려주거나 턱 라인이나 주변 근육의 발달로 인해 각진 얼굴형을 개선하는 데 쓰이는 방법이다. 소요 시간이 적어 일상으로의 복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보톡스는 근육 수축 주사제로 발달한 근육을 퇴축 및 이완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서 이마, 미간, 눈가, 목 주름 등의 개선에 쓰인다. 하지만 안전을 위한 선택이 중요하다. 보톡스의 경우 약물 내 복합 단백질에 대한 항체 생성으로 내성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정확한 제품의 사용과 용량의 조절이 필요한 이유다.
필러의 종류도 다양하다. 각각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시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문제는 이 시술에 대해서 무조건 간단한 방법이라고 여겨 무분별하게 시술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시술의 정량이나 주기 등을 무시한 채 시술을 받아 부작용을 경험하는 사례도 있다.
대부분 보톡스는 부작용이 적지만,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은 자신의 상태에 대한 면밀한 상담이나 숙련된 의료진의 선택이 없었기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만약 보톡스 시술 부위를 벗어나거나 제품의 오 사용이 진행 될 경우 눈꺼풀의 처짐이나 근육마비 등의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검증된 제품을 피부 상태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의료진의 선택이 중요하다. 또한, 이를 위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는 과정도 중요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더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는 약물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가 패이거나 괴사 등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시술 후 일주일 정도는 사우나나 격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그 밖에도 시술을 받은 부위에 자극을 주는 행동도 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며 음주 및 흡연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도움말 : 메이비클리닉 박지혜원장
출처 : 법보신문 http://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06407
코멘트 0건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할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